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단호박감자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25일 중기이유식간식 여덟번째 시간이 돌아왔네요! 이전까지의 간식은 과일위주의 달달함이었다면 이번에 만들어본 간식은 단호박감자메시! 단호박의 달달함도 있지만 아무래도 과일보다는 당도는 떨어지기 때문에 약간의 달달함과 감자의 고소함으로 먹여보려고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단호박감자메시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단호박감자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
1. 단호박 약50~60g / 2. 감자 약50~60g / 3. 숟가락, 포크등 으깨는 도구 / 4. 튼튼한 그릇 / 5. 이유식용기


※ 단호박과 감자의 양은 1:1 비율로 양은 아기의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단호박과 감자를 세척 및 손질해서 각각 약50~60g씩 저울을 이용해서 준비해 주세요!

 

 

2. 냄비에 물을 끓이고 단호박, 감자 빨리 익히기위해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넣고 10~11분 정도 푹 익을때까지 삶아주세요!

 

 

3. 시간이 지나고 단호박과 감자가 푹 익으면 채망을 이용해 모두 건져주세요!

 

 

4. 건진 단호박과 감자를 으깨기위해 튼튼한 그릇에 담아주세요!

 

 

5. 시작은 숟가락을 이용해서 단호박과 감자 덩어리를 하나씩 눌러가면서 대략적으로 으꺠주세요!

 

 

6. 대략적으로 으깨진 단호박과 감자를 포크를 이용해서 아기가 먹기 좋은 식감으로 잘게 으깨주세요!

 

 

7. 소량으로 테스트해서 아기가 먹기에 좋은 식감이 되었다면 단호박감자메시 완성!

 

 

8. 완성된 단호박감자메시를 숟가락을 이용해 이유식용기에 담아주세요!

 

 

9. 준비된 단호박감자메시의 양은 약75ml 정도로 준비하였네요!

 

※ 넉넉하게 준비해서 아기가 먹을수 있을 만큼만 주고있네요!

 

 

10. 마무리로 완성된 단호박감자메시를 깔끔한 이미지로 남겨보았네요!

 

 

11. 마지막은 항상 기록하는 아기가 먹는 간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과일간식에 비해서 큰 기대를 가지지 않고 먹여보았네요! 물론 과일간식보단 확실히 덜먹었지만 생각보단 잘 먹어주어서 살짝 놀랐네요! 제가 맛을 봤을때도 맛이 음... 아기가 좋아할 맛은 아니었거든요... 단호박의 달달함이 그나마 아기의 입맛을 만족 시켜준거 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