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바나나사과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지난번 이유식때는 간식이 쌀과자로 휴식을 가지고 16년 6월 22일 새로운 이유식에 맞춰 바나나사과메시를 만들었네요! 사과도 이번엔 당도가 높은걸로 구입을 해서 별 걱정없이 열심히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바나나사과메시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바나나사과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바나나 약60~70g / 2. 사과 약60~70g / 3. 강판, 믹서, 핸드블랜더중 한개 (사과갈기용) / 4. 숟가락, 포크등 으깨는 도구 / 5. 튼튼한 그릇 / 6. 이유식 용기


※ 바나나 사과는 1:1 비율로 그람수는 저희 아기 기준으로 넉넉히 준비한 양입니다. 바나나와 사과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바나나와 사과를 1:1 비율로 적당하게 준비해 주세요! 저울로 측정한 그람수로는 대략 각각 60~70g 입니다!

 

 

2. 먼저 사과의 껍질을 제거해서 깍뚝썰기를 해서 핸드블랜더로 살짝 덩어리감 있게 갈아서 준비해주세요! 강판, 믹서를 사용하셔도 상관 없으세요!

 

 

3. 사과를 갈아서 준비한 다음 튼튼한 그릇에 바나나 껍질을 제거후 으깨기 쉽게 여러 조각으로 나눠서 담아주세요!

 

 

4. 숟가락을 이용해서 대략적으로 바나나 덩어리들을 하나하나 으깨주세요!

 

 

5. 대략적으로 으깬 바나나에 준비해둔 갈은 사과를 넣어주세요!

 

 

6. 사과가 들어간 다음에는 포크를 이용해서 아기가 먹기 좋도록 잘게 으깨면서 바나나와 사과를 섞어주세요!

 

 

7. 소량으로 식감을 테스트해서 아기가 먹기 좋은 정도로 으깨졌다면 바나나사과메시 완성!

 

 

8. 완성된 바나나사과메시를 숟가락을 이용해서 이유식용기에 잘 담아주세요!

 

 

9. 준비한 바나나사과메시의 양은 약70ml 정도로 준비 되었네요! 아기에게 먹일만큼 먹이고 남은건 제 간식으로!

 

 

10. 마무리로 안남기면 섭섭한 완성된 바나나사과메시를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네요!

 

 

11. 마지막은 아기가 먹은 바나나사과메시 간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먹여본 바나나사과메시 저도 맛본 결과는 바나나와 사과가 섞이니 단맛이 배가되고 사과가 섞여서 촉촉함도 더해져서 아주 맛있네요! 제 입에도 이정도니 아기도 역시나 입을 벌리면서 계속 달라고 하네요! 사과의 갈변현상이 있으니 바로 만들어서  바로 먹이고 끝내야하는간식이라는점 참고하세요! 냉장고에 오래 놔두면 색깔이 변할수 있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않될꺼같아서 30ml 정도만 먹였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