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멜론즙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16일 중기이유식도 새롭게 들어가면서 간식도 새롭게 만들게 되었네요! 중기간식 여서번째는 바로 멜론즙! 과일즙은 만들기가 간편에서 아기에게 자주 해줄수 있는 간식인거같네요! 수박즙에 이어서 멜론즙을 얼마나 좋아할련지 기대하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멜론즙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멜론즙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멜론 1/8 조각 (약70~80g) / 2. 강판, 믹서, 핸드블랜더 택일 / 3. 이유식용기


※ 멜론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제일 먼저 멜론을 반으로 잘라서 반은 보관해 두고 숟가락을 이용해 남은 반쪽 멜론의 씨를 모두 제거해주세요!

 

 

2. 씨를 제거한 멜론 반쪽을 다시 1/4조각으로 잘라서 한조각만 사용하시면 아기간식으로 충분하세요!

 

※ 멜론크기가 작은 경우는 2/4조각을 사용해주세요!

 

 

3. 준비된 멜론조각의 껍데기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부분만 잘라서 갈기좋게 조각으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4. 준비된 멜론조각을 갈기위해 핸드블랜더에 셋팅!

 

 

5. 아기가 먹기좋게 갈아주세요! 덩어리지게 하시려면 시간을 짧게 묽게하시려면 길게!

 

 

6. 갈아서 완성된 멜론즙의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물처럼 보이지만 덩어리도 있는 상태입니다.

 

 

7. 완성된 멜론즙을 이유식 용기에 담아 보았네요! 미리 만들어 놓으신 경우 냉장고에 보관해 두셨다 먹을때 뜨거운물에 잠시 담궜다 미지근한 상태로 만들어서 먹이시면 되세요!

 

 

8. 준비된 멜론즙의 양은 이유식과 비슷하게 약70~75ml정도 넉넉하게 준비해 보았어요!

 

 

9. 마무리로 완성된 아기간식 멜론즙을 깔끔한 이미지로 남겨보네요!

 

 

10. 간식도 빠지면 아쉽겠죠!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멜론즙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중기이유식 간식으로 처음 맛본 멜론즙! 역시 달달한 과일은 아기가 너무 좋아하네요! 한입 먹자마자 계속 달라고 입벌리고 다가오고 해서 오히려 제가 어느정도 먹이고 멈췄네요! 수박즙에 이어서 멜론즙도 아기한테는 달달하니 너무 맛있는 간식이 되어주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