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수박즙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7일 중기간식 세번째 여름 대표과일인 수박으로 수밥즙을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과일즙은 특별한 조리없이 강판이나 핸드블랜더, 믹서로 갈아주면 끝이라서 쉽게 만들어주기 편한 간식인거 같네요! 다행히 수박도 씨없는 수박으로 달달한 수박을 구입해서 이건 아이가 분명 좋아할수 밖에 없다라는 생각으로 자신감있게 갈아서 먹인 간식이네요! 지금부터 수박즙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수박즙 레시피 및 준비물
1. 수박 원하시는 만큼 / 2. 강판, 믹서, 핸드블랜더중 택일 / 3. 이유식용기


※ 수박의 양은 아기간식으로도 먹이고 저도 먹을겸 넉넉하게 별도 그람수 없이 적당량 잡아서 만들었네요!


 

1. 먼저 수박을 원하시는 만큼 적당량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제가 준비한 양을 디테일하게 말씀드리면 수박한통의 1/6조각에서 다시 1/3조각으로 자른 양이네요!

 

 

2. 수박껍질을 제거하고 빨간 부분만 잘라서 갈아주기 편하게 깍뚝썰기해서 그릇에 담아보았네요! (※ 아기가 먹을꺼라 포크를 이용해 수박씨는 모두 제거해주었습니다.)

 

 

3. 수박을 갈기위해 핸드블랜더 통에 셋팅한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4. 핸드블랜더 '중' 세기로 5초정도만 갈아줘도 금방 갈리네요!

 

 

5. 미세하게 덩어리감 있게 잘 갈려진 수박즙의 모습입니다!

 

 

6. 갈은 수박즙을 이유식 용기에 바로 담아주었네요! (중기이유식 간식이라 적당하게 덩어리까지 포함했네요!)

 

 

7. 수박즙의 양은 75ml정도 준비해 보았네요!

 

 

8. 마무리는 완성된 수박즙을 깔끔한 이미지로 남겨보네요!

 

 

9. 마지막으로는 아기가 먹은 수박즙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아기에게 처음 먹여본 수박즙간식은 예상을 적중하였네요! 지금까지 먹은 간식중에서 이렇게 잘먹는 간식은 처음이었네요 오히려 먹이다가 제가 멈출정도로 계속 입을 벌려서 저도 놀랐네요! 먹이면서도 단맛을 알게되는 걱정도 되었지만 이렇게 잘먹는 모습을 보고있으니 또 흐뭇해지네요! 달달함이 강하니 자주보단 가끔 먹여야 할꺼 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