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성남시청 아이사랑놀이터 시청1호 다녀왔어요!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아이사랑 놀이터중에 아직 안가본 마지막 한군데! 성남시청 아이사랑 놀이터에 다녀왔네요! 가장 인기가 좋다는 소문만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예약도 쉽지가 않았는데요! 이번에 맘먹고 기다렸다가 밤12시 땡치고 겨우겨우 한자리 있어서 예약하고 가보게 되었네요! 아기랑 놀면서 중간중간 담아온 사진으로 방문기 정리해 볼께요!



제일먼저 들어가기전 아이사랑 놀이터 입구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려요! 이용방법을 자세하게 말씀 드리면 성남시청에는 시청1호, 시청2호로 두군데가 나눠지는데요! 시청1호는 24개월이하 아기들이 이용하는 공간이고 시청2호는 24개월이상부터 만5세이하까지 이용할수 있도록 분리되어 있어서 또래끼리 놀기에는 더 좋은거 같네요!


※ 시청 아이사랑 놀이터 이용방법!

1. 성남시 거주잔 이용가능!

2. 성남시 육아지원 아이사랑 놀이터 사이트 가입후 예약!

3. 하루 타임별 14가정 이용가능! (인터넷예약50% + 선착순입장 50%)

4. 이용시간 10~12시, 1시~3시, 3시~5시로 3타임중 선택 예약가능! (하루 한타임만 이용가능!)

5. 예약없이 방문하는 경우 선착순 입장!

6. 금요일 10~12시 어린이집 단체 이용시 예약인원 변경가능 있음!

7. 수요일 10~12시 외부강사프로그램 진행중에 이용제한 있을수 있음

8. 아기 신분 인증을 위한 3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지참!

9. 성남시 재직자인 경우는 3개월 이내 등본, 재직증명서 지참!

10. 주차는 시청 지하주차장 이용! 무료주차가능!

11. 휴관은 일요일, 법정공휴일



들어가서 일단 수유실과 세면실이 보이는 장소를 담아 보았네요! 수유실은 이제 이용할일이 없어서 중간중간 아기 손닦으러 세면실만 이용했네요!


사진상에는 잘려보이지만 중간에 코끼리 모양의 미끄럼틀이랑 시소같은 놀이장난감 들도 있어서 아이가 타고 놀면서 좋아라 했네요!



다른쪽으로는 화면에 그림을 그릴수 있는 스크린이랑 중간에는 뽀로로 하우스도 보이고 창가쪽으로는 크고작은 장난감을 꺼내서 가지고 놀수 있는 공간이 되어있네요!



방향을 바꿔서 세면실 옆으로는 매트랑 함께 책을 볼수 있는 공간도 되어있고 바운서랑 몇가지 장난감들이 위치해 있었네요! 



또다른 공간은 작은 놀이터 같은 시설이 원목으로 만들어져 있고 안으로는 자동차트랙 장난감 부터 악기장난감등이 여러개가 놓여 있었네요! 



이번에는 아기들이 타고 놀수 있는 자동차 장난감들을 담아 보았는데요! 타요버스도 있고 코코몽 뿡뿡이는 타고 점핑놀이를 할수 있는 장난감이네요! 이번에 저희 아기도 지금까지 무서워서 안타던 자동차를 타더니 계속 밀어달래서 해서 처음으로 한참을 타고 놀았네요!



점퍼루랑 밀고 다니는 장난감에 아기쇼파랑  테이블이 있는 공간도 있어서 담아서 보여드려요!



안쪽으로 들어와서 아이사랑 놀이터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 보았는데요! 다른 놀이터 보다 이용하시는 분들이 확실히 더 많은거 같네요! 아무래도 아기 연령대로 공간도 분리되어 있고 다른곳 보다 장난감들이 더 다양하게 있어서 그런거 같기도 하네요!



아이가 어인일로 책쪽으로 가길래 위에서 보여드린 매트위로 위치해 있는 책장들을 가까이서 담아 보았네요! 한두권 넘겨보더니 재미가 없는지 바로 다른곳으로 이동했네요!



향한 곳은 원목으로 되어있는 주방놀이 공간인데요! 요즘 아기가 자동차랑 기차에 이어서 먹는거에 관심이 많아져서 여기있는 먹거리 모형들 가지고 한참을 재미나게 놀았네요!



마지막으로 나오면서 아기 손 닦이고 담아본 세면실의 모습이에요! 여기저기 놀다보니 순식간에 2시간이 가까워져서  가기 싫어하는거 겨우 달래서 데리고 나왔네요! 확실히 아기가 새로운 장소에 색다른 장난감들을 만나서 그런지 몇번 다녀본 아이사랑 놀이터 보다 더 재미나고 신나게 놀았던거 같아요! 이제는 같은곳만 가지말고 예약은 힘들지만 시청까지 포함해서 번갈아 가면서 다녀야 아기가 좀 더 재미나게 놀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다녀왔던 아이사랑 놀이터 글목록

2017/04/04 - [육아일상] - 분당 수내 아이사랑놀이터 다녀왔어요!

2017/03/31 - [육아일상] - 분당판교 아이사랑놀이터 장난감도서관 방문기 및 이용방법!

2017/03/29 - [육아일상] - 분당구청 아이사랑놀이터 장난감도서관 이용방법 및 둘러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