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분당 수내 아이사랑놀이터 다녀왔어요!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성남육아지원으로 운영되는 아이사랑 놀이터를 알고 나서는 총3곳을 가보기로 결정하였는데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정리한 판교, 분당구청에 이어서 마지막 한곳이 수내에 다녀왔네요! 다른곳보다 예약이 항상 여유로워서 어떤곳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아기가 조금 더 자유롭게 놀수있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방문해 보았네요! 참고로 수내 아이사랑 놀이터는 장난감도서관은 없는 놀이공간으로만 이용가능한점 참고해주세요! 그이유에서인지 이용하시는 분들도 다른곳에 비하면 적은거같네요! 그럼 어떤시설이 놀이시설들이 있는지 정리해 볼께요!



수내아이사랑놀이터 간판이 있는 입구의 모습부터 담아 보았어요! 위치는 분당수내 롯데백화점에서 서현역 방향 출구로 나오시면 최근에 지은 어린이집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 수내 아이사랑 놀이터 이용방법!

1. 성남시 거주자 분들만 이용가능!

2. 성남시 육아지원 아이사랑 놀이터 사이트 가입후 원하는 시간예약!

3. 하루 타임별 14가정 예약가능!

4. 이용시간 10~12시, 1시~3시, 3시~5시로 선택 예약가능! (하루 한타임 이용가능!)

5. 예약없이 방문하는 경우 선착순 입장!

6. 준비물은 아기 신분 인증을 위한 3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7. 주차의 경우 지하주차장 이용으로 무료주차가능! 단 공간이 좁고 협소해요!

8. 휴일은 일요일, 월요일 2틀이에요!



입구로 들어가면 또다른 문이 나오고 우측으로 신발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신발을 보관하고 들어갔네요!



들어가서 보이는 짐이나 옷을 보관할수 있는 보관함 공간이에요! 이곳에서 아이 간식을 먹이거나 수유도할수 있어요!짐정리 하고 열쇠챙겨서 2시간 동안 재미나게 열심히 놀아주면 되네요!



메인 공간으로 나와서 제일먼저 눈에 들어온 아기쇼파와  도로와 마을이 그려진 카페트가 깔린 아이독서 공간이 준비되어 있었네요! 



중앙쪽 부분의 전체모습을 담아 보았는데요! 수내 아이사랑놀이터의 특징은 거의 대부분이 원목 나무재질로 되어있는 장난감이 준비되어 있다는게 특징이었네요! 일단 사진에서 보이는 미끄럼틀, 말타기장난감, 커다란 자동차 모양의 테이블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네요!



한쪽으로는 노리나눔터란 공간으로 사진으로 봤을때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공간인거 같네요! 이날은 수업이 없어서 들어가보지는 못했네요! 



다른쪽으로는 원목으로된 집모양의 장난감과 다양한 장난감들이 정리되어 있는 공간이에요! 중간에는 작은 미끄럼틀도 놓여있어서 아기가 열심히 올라가서 타고 놀았네요!



방향을 바꿔서 다른쪽에는 나무로 만들어진 음식점 모형으로 안에는 주방놀이 모형기구가 배치되어 있었네요! 옆으로는 텐트가 있어서 아기들이 들어가서 놀수 있는 공간이었네요! 전체가 나무색상이라서 그런지 알록달록한 느낌은 적었지만 자연친화적인 느낌이라 플라스틱 장난감 보다는 아기를 위해서는 좋아보였네요!



위에서 보여드린 장난감이 정리된 공간에서 바구니쪽으로 가서 어떤 장난감들이 있는지 가까이가서 담아 보았는데요! 작은 장난감들 역시 나무로 되어있는 퍼즐같은 여러 모양들의 나무조각들이 들어있있네요!



집모양의 장난감 안으로는 3층으로 6개공간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인형과 작은 장난감들로 인형놀이나 소꼽놀이를 할수 있는 장난감이었네요! 



벽으로는 키즈카페에서 자주 볼수 있는 손잡이를 잡고 길을 따라 이동하면서 놀수 있는 장난감이 설치되어있어요! 역시나 나무재질로 되어있네요! 



각도를 바꿔서 담아본 다른쪾의 전체모습이에요! 위에서 보여드린 미끄럼틀은 옆에서 보면 고슴도치 모양이구요 물고기모양으로 되어있는곳은 낚시놀이를 즐길수 있는 장난감이네요!



텐트 옆으로는 독특하게 나무 공으로 되어있는 볼풀장 공간이 되어있네요! 중간에 공을 넣고 레일을 따라 굴리면서 놀수있는 기구까지 설치되어 있네요!



저희 아기는 주로 미끄럼틀이랑 낚시놀이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열심히 놀았네요! 공간이 넓고 놀거리가 많아서 그런지 평소보다 여기저기 많이 걸어다닌거같네요! 그리고 제가 갔을때 처음에 아이들이 아무도 없이 한가해서 우리아가 혼자 다 차지하고 놀았네요~그래서 저도 사진도 여유롭게 구석구석 찍을수 있었답니다.^^



아기가 제일 좋아한 공간인데요 자동차 모양의 테이블로 도로와 장애물이 되어있어서 자그만한 자동차를 가지고 레일을 따라 움직이면서 놀수 있는 공간이라 자동차 손에 쥐고 한참을 놀았네요!



이날 가서 알게된건데 시간제 보육실이 있어서 담아 보았어요! 6개월~36개월 미만 아기를 대상으로 오전9시~오후6시까지 하루 최대 8시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말 급한일 있을때 아기를 잠깐 맡길곳이 필요할때 이용하면 좋을꺼같네요!



마지막으로 나름 사연이 있는 사진인데요! 아기가 볼풀장 보면 들어가곤 하는데 여기는 나무로 되어있어서 딱딱한 볼이라서 이건 아니다 싶었는지 금세 나오고 있는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ㅎㅎ 아직 움직임이 서툰 저희 아가같은 친구들은 이 볼풀장에서 놀때는 부모님들이 잘 봐주셔야할거 같아요~ 저희아가도 꽈당한번 했는데 나무로 되어 있으니 많이 아파하더라고요ㅠ


이번까지 총3곳을 다니면서 제가 이용하는데 있어서 거리상이나 장난감종류나 각각의 장단점은 있는거 같네요! 원래는 제일 마음에 드는 한곳으로 정해서 이용할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다양하게 돌아가면서 이용하는게 아이한테는 여러가지 체험해노는걸로는 더 좋을꺼같아 정하지 않고 그날 가고싶은곳으로 자유롭게 이용하기로 하였네요! 확실한거는 아이사랑놀이터는 무료에다 키즈카페보다 장난감 상태도 더 좋고 깔끔하고 공간도 더 넓어서 여러가지도 키즈카페와 비교해 봤을때 많은 장점이 있는거 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