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분당판교 아이사랑놀이터 장난감도서관 방문기 및 이용방법!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지난번 분당구청 아이사랑 놀이터에 이어서 이번에는 판교점을 아기데리고 방문해 보았네요! 위치는 판교도서관과 판교청소년수련관이 있는 건물에 보시면 어린이집과 함께 3층에 간판이 되어있어 쉽게 찾을수 있었네요! 간단하게 이용방법 요약이랑 방문후기 정리해 볼께요!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들어가기전 입구의 모습이에요! 성남시육아지원 분당 아이사랑 놀이터라는 간판으로 귀여운 그림들과 함께 입구가 꾸며져있네요! 입구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가면 바로 놀이터가 나오네요!


※ 판교 아이사랑 놀이터 및 장난감도서관 이용방법!

1. 성남시 거주자 분들만 이용가능!

2. 성남시 육아지원 아이사랑 놀이터 사이트 가입후 원하는 시간예약!

3. 하루 타임별 7가정 예약가능!

4. 이용시간 10~12시, 1시~3시, 3시~5시로 선택 예약가능!

5. 예약이 다 되어있는 경우는 전화문의 031-8017-1640

6. 준비물은 아기 신분 인증을 위한 주민등록등본!

7. 장난감도서관 대여의 경우 추첨에 선정된 가정만 이용가능!

8. 놀이터 이용시 2시간 무료주차 가능!

9. 일요일, 월요일 휴무!



3층에 도착해서 담아본 입구의 모습이에요! 준비된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입장하였네요!



들어가면 바로 왼편으로 아기랑 같이 이용할수 있는 화장실이 위치해 있네요!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바로 보이는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카운터와 장난감 도서관 그리고 사물함이 있고 아기 간식같은거 먹일수 있는 방이 위치해 있었네요! 



문사이로 방의 모습을 담아 보았어요! 문쪽으로 부모공간이란 이름이 적혀있네요! 안으로 보시면 아래쪽으로 사물함이 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으세요! 



장난감 도서관에는 어떤 장난감들이 있나 보려고 가까이가서 담아 보았는데요! 구하기 어렵다는 구런닝홈도 여러개 보이고 시중에서 봐왔던 크고작은 왠만한 장난감들은 다 구비되어 있는거 같네요! 작은 장난감들은 하나하나 비닐로 포장해서 위생적으로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모습이었네요! 대여를 위해 추첨 응모했는데 꼭 당첨되었으면 좋겠네요!



메인공간으로 들어와 담아본 계단식 매트로 책을볼수 있는 공간이에요! 거기에 큰 미키마무스 인형들도 보이고 점퍼루랑 장난감테이블도 볼수 있었네요!



조금 옆으로는 기린 모양의 3d입체 놀이라고 해야하나요? 누르면 그 모양대로 튀어나오는 장난감과 조금 큰 아이들 놀수 있는 뽀로로 트램폴린도 준비되어 있네요!



이어서 옆쪽으로 또 다른 공간은 책장 칸칸이 들어있는 다양한 장난감들을 가지고 놀수 있고 테이블 위해 놓여있는 레일등을 이용해 기차나 자동차를 가지고 놀수 있게 되어있네요! 저희 아기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기도 하네요!



장간감 종류를 보여드리려고 책장부분만 따로 담아 보았어요! 장난감들 상태도 양호하고 종류는 정말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도 힘들정도네요!



이번에 담아본 공간은 볼풀장과 탈수있는 장난감이 배치되어 있는 공간이에요! 타는 장난감들은 아직 관심이 적어서 이번에는 패스하고 다음번 방문에 한번 태워봐야겠네요!



볼풀장쪽으로 방하나가 보여서 들어가 보았는데요! 아기랑 신체놀이를 할수 있는 다양한 모양의 매트리스와 운동관련 장난감이 준비된 공간이었네요! 아기 걸음마 연습 시키기 좋았네요!



벽쪽으로는 귀여운 동물 그림과 함께 아래쪽으로 손잡이 처럼 잡고 움직일수 있는 장난감이 설치되어 있네요! 창가에는 여로종류의 인형들이 놓여져 있었네요!



또 다른 공간에는 원목으로 되어있는 버섯모양의 집안으로  냉장고랑 싱크대, 식탁 있는 주방놀이 공간과 미끄럼틀이 배치되어 있네요! 놀게 너무 많아서 여기저기 아기가 가자는데로 따라다니다 보니 시간은 금방 지나가네요!



마지막으로 책보는 공간 옆으로도 미끄럼틀이 있는걸 뺴먹어서 추가로 사진 첨부해 보았어요! 여기까지가 전체적으로 둘러본 판교 아이사랑 놀이터의 장난감들과 공간구성의 모습이에요! 장난감 종류와 시설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는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분당구청에 이어서 판교점은 나름 최근에 생긴거라 더 깔끔하고 장난감 종류나 공간도 더 좋게 되어있는거 같네요! 평일이라 그런지 이용하시는 분들도 몇분 안계셔서 아기랑 넓은 공간에서 아주 신나게 1시간반정도 놀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돌아왔네요! 거리상으로는 구청이 가까운데 시설면에서는 확실히 판교가 더 끌리긴하네요! 놀이터는 아직 한군데 더 가볼곳이 있어서 거기까지 가본다음 어디를 주로 이용할지 결정해야겠네요! 중요한건 아이사랑놀이터는 어디든 갈수 있지만 장난감 대여는 자격이 있어야 가능하기 떄문에 다른건 몰라도 장난감도서관은 어디든 상관없으니 꼭 당첨 되길 기도해야겠네요! 보기만 하고 대여할수 없다는거에 아쉬움이 많이 남았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