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상

분당구청 아이사랑놀이터 장난감도서관 이용방법 및 둘러보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요즘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을 위해 아이와 함께 낮시간에 놀이활동을 많이하려고 노력중이네요! 문화센터 수업과 키즈카페를 이용하는데는 한계도 있고 비용도 무시할수 없어서 다른 놀수있는 공간이 없나하고 알아보던중에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육아맘분이 올려놓은 아이사랑놀이터와 장난감도서관을 보고 괜찮을꺼 같아 집근처로 검색해보니 3군데가 있었네요! 그중에 제일먼저 분당구청 아이사랑 놀이터를 방문해 보았네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시설후기 정리해 볼께요!



해당건물은 분당구청 별관2층에 위치해있어요! 제일먼저 입구에서 들어와서 담아본 첫모습이에요! 생각보다 공간도 넓고 장난감들도 많아서 오 이런곳이하고 놀랐네요! 일단 이용방법이랑 자격등 정보들을 정리해 볼께요!


※ 분당구청 아이사랑놀이터 장난감도서관 이용방법 및 정보!

1. 주민등록상 성남시 거주자 분들만 이용가능!

2. '성남시 육아지원 아이사랑 놀이터' 사이트 가입후 시간예약!

3. 하루 타임별 예약 가능 인원은 총7팀!

4. 이용시간 10~12시, 1시~3시, 3시~5시 총3타임 이용가능!

5. 예약없이 방문하는 경우 이용자수에 따라 입장가능여부 결정! 

6. 입장시 아기신분 증명을 위해 주민등록등본 꼭 챙기세요!

7. 장난감 대여의 경우 이용자 모집응모에서 당첨자만 가능!

8. 장부에 차량정보 기록후 무료주차쿠폰 3시간 발급가능!

9. 일요일, 월요일 2틀 휴무!


★ 참고로 저는 이번에 예약이 다 차있어서 다시 돌아올 생각으로 무작정 1시~3시 타임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다행이 이용중인 사람수가 적었는지 바로 들어갈수 있었네요!



들어가서 사진으로는 왼편 입구에 들어가서는 오른편으로는 방들이 있었는데요! 상담실, 부모카페,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고 벽쪽으로 아기가 타고 놀수 있는 자동차 장난감도 배치되어 있었네요! 



조금 더 들어가서 담아본 다른 공간의 모습이에요! 오른편으로는 매트놀이공간과 왼편으로는 장난감 도서관 공간이 되어있는데요! 안을 들여다 보니 작은거 부터 큰거까지 정말 왠만한 장난감은 다 구비되어 있었네요! 저는 이용자 모집때 응모했다가 떨어져서 대여는 못하고 놀이터 이용만 가능했네요! 



더 안으로 들어가면 큰 벽으로 2개의 공간이 분리되어 있었는데요! 왼쪽으로는 아기들이 놀기 좋은 장난감들이 준비되어 있고 오른쪽으로는 조금 큰 아기들이 놓기좋은 장난감들로 구성해서 분리가 되어있네요!



왼편공간의 모습이에요! 성모양으로 되어있는 거울에 인형이랑 러닝홈, 놀이테이블, 점퍼루와 자그만한 장난감등등 다양하게 잘 정돈되어 있었네요! 



오른편 공간으로는 주방놀이를 할수 있는 싱크대 장난감들과 여러가지 관련 소품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주방놀이 장난감 옆으로는 집모양의 장난감과 커다란 놀이용 매트들이 배치되어 있네요! 두공간은 바닥 전체가 매트리스로 깔려있어서 아기가 뛰어놀기 좋은 공간이었네요!



방하나에도 장난감이 보여서 들어가 보았는데요! 저희 아기가 요즘 정말 좋아하는 테이블위해 놓여있는 자동차들과 레일장난감이 있어서 아기가 너무 좋아했네요! 



방 벽쪽으로는 책장 칸칸이 벽돌모양블럭과 다양한 종류의 커다란 블록놀이 장난감들로 가득차 있네요!



블럭장난감 옆으로는 들어가서 놀수있는 매트로 되어있는 집모양의 장난감과 원목으로 되어있는 블럭 장난감들도 보였네요!



입구쪽 벽에는 자석놀이을 할수 있도록 큰 칠판도 부착되어 있네요! 이방에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들이 많아서 입구쪽 공간보다는 여기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되었네요!



매트로 되어있는 집앞에는 조금 작은 사이즈에 나무로 되어있는 주방놀이 싱크대가 있어서 추가로 담아서 보여드려요! 싱크대에서도 한참 기대서 그릇 가지고 엄청 열심히 놀았네요!



마지막으로 방에서 한참 놀고 있었는데 밖에서는 간단한 수업같은것도 진행되고 있어서 엄아와 아기가 함께 모여있는 모습을 담아 보았어요! 저도 참여해 보고 싶었지만 첫방문이고 아기도 장난감에서 떨어지려고 하지 않아서 그냥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구경해 보았네요! 어떤 수업이 있는지랑 참여할수 있는지는 차차 알아봐야겠네요!


※ 처음으로 가본 시에서 운영하는 아이사랑놀이터와 장난감도서관은 생각보다 공간도 넓고 장난감종류도 키츠카페보다 다양하고 많아서 아기랑 놀기에 너무 좋은 공간이라 생각되네요! 거기에다가 비용이 무료라는게 최고의 장점이겠조! 당첨만 되면 장난감 대여까지 할수 있다니 이런걸 왜 이제야 알았나 싶기도 했지만 이제라도 알아서 방문해서 이용할수 있다는거에 감사했네요! 지금 판교쪽에는 아직 지원 기회가 있다고 하니 응모해서 꼭 당첨되길 기도해야겠네요! 이제 문센에 키카에 여기까지 3곳으로 다양하게 아기랑 놀수있는 범위가 늘어나서 더 좋은거 같네요! 이제 날도 따뜻해지고 놀이터 까지 추가되면 아이랑 더 다양하고 재미나게 놀아야겠녜요! 판교 아이사랑놀이터도 가볼예정이라 다녀오면 후기 정리해 볼께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