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기&유아식

완료기 이유식 반찬 돼지고기 동그랑땡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지난번 소고기 완자를 잘 먹어서 이번에 만든 메뉴는 돼지고기 안심을 이용한 돼지고기 동그랑떙! 몇가지 야채를 같이 갈아서 아기가 먹기 좋은 부스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해 볼께요!

 

 

※ 본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을 봐주세요!


 

※ 완료기 돼지고기 동그랑땡 레시피!

1. 돼지고기안심 445g / 2. 송이버섯 2개 / 3. 애호박 반개 / 4. 두부 한모 / 5. 양패 1개 / 6. 배 반쪽 / 7. 계란 2개 / 8. 저염소금 티스푼(1/3숟가락)


※ 저희 부부도 같이 반찬으로 먹기때문에 넉넉하게 만들었네요!

※ 재료의 양과 비율은 아기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야채 재료들은 다른 야채들로 대체 가능하세요!

 

 

1. 애호박, 양파는 세척후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버섯은 줄기부부과 껍질을 한꺼풀 제거해서 두부와 함께 모든 재료를 갈기 좋게 큼지막한 크기로 잘라서 냄비 또는 웍에 물을 준비해서 제료를 모두 넣어 5~6분정도 삶아주세요!

 

※ 재료들을 미리 익히고 식감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먼저 한번 삶아주었네요!

 

 

2. 재료들을 삶는 동안 믹서기통에 돼지고기, 배를 손질해서 큼지막한 크기로 잘라서 넣고 계란 2개도 깨서 준비해주세요!

 

 

3. 시간이 지나서 삶은 재료들이 준비되면 채망을 이용해 건져서 믹서기통에 모두 담아주세요!

 

 

4. 믹서기에 모든 재료 셋팅이 완료되면 덩어리 정도는 자유롭게 조절해서 갈아주세요! 저는 일반적으로 곱게 갈아서 아기가 먹기 편한 부드러운 식감으로 만들어주는 편이네요!

 

 

5. 잘 갈아진 동그랑땡 반죽의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6. 준비된 반죽은 큰 반찬그릇을 준비해서 담아주세요!

 

 

7. 조금 맛을 더하기 위해 저염소금(아기소금) 티스푼으로 1/3숟가락 소량으로 넣어주세요! (간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이과정은 생각해주세요!)

 

 

8. 숟가락을 이용해서 반죽과 소금을 골고루 섞어주면 모든 셋팅이 완료됩니다! 이상태로 냉장보관해 두셨다가 반찬으로 먹을만큼만 덜어서 부쳐서 먹으면 편리하네요!

 

 

9. 반죽을 그냥 후라이팬으로 구워도 상관 없지만 아기가 먹을꺼라 속까지 완전하게 익혀주기 위해 집에있는 오븐겸용 전자렌지를 사용해서 먼저 익혀주었네요! 렌지전용 커다란 판에 동그랑땡 모양으로 만들어서 셋팅한 모습입니다!

 

 

10. 렌지에 넣고 돼지고기라 삼겹살 모드로 해서 250도에서 12분 정도를 돌려주었네요!

 

 

11. 시간이 지나고 꺼내본 잘 익어서 육즙이 흘러나온 동그랑땡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후라이팬에 한번 더 익혀주셔야하세요!

 

 

12.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식용유를 소량으로 넣어서 돌려주세요! (불의 세기는 약불!)

 

 

13. 종이호일에서 익은 동그랑땡을 하나하나 분리해서 후라이팬에 셋팅해주세요!

 

 

14. 양면이 노릇노륵하게 구워질 정도로만 추가로 익혀주시면 반찬이 완성됩니다!

 

 

15. 완성된 돼지고기 동그랑땡을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 처음으로 만들어서 먹여본 돼지고기도 역시나 아기입맛에 잘 맞는지 잘 먹어 주었네요! 완료기를 하면서 아기가 점점 고기맛을 알아가는지 고기가 있을때와 없을때 먹는양의 차이가 확실히 보이네요! 맛있는건 정말 금방 아는거 같아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