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기&유아식

완료기 반찬 두부계란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완료기 반찬으로 이번에는 두부와 계란을 섞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계란찜을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소금간을 해보았는데요! 선물로 받은 히말라야 핑크소금이 미네랄이 풍부하고 저염이라고 해서 소량으로 넣어서 조금 더 맛을 더해 보았네요! 그럼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볼께요!

 

 

※ 본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을 봐주세요!


 

※ 완료기 두부계란찜 레시피!

1. 두부(찌개용) 반모 / 2. 계란 2개 / 3. 소금 소량


※ 저희 부부도 같이 반찬으로 먹기때문에 넉넉하게 만들었네요!

※ 재료의 양과 비율은 아기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제일먼저 찜을 작은 그릇을 준비해서 두부를 세척후 작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준비된 두부에 계란 2개를 깨서 넣어주세요!

 

 

3. 소금을 소량 티스푼으로 1/4정도 양으로 넣어주었네요! (간이 걱정되시면 이과정은 생략해주세요!)

 

 

4. 이어서 셋팅된 두부, 계란, 소금을 골고루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5. 저는 후기때 사용하던 이유식밥솥을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 밥솥에 그릇이 반정도 잠길정도의 물을 준비해서 이미지처럼 그릇을 넣고 만능찜 모드로 진행해 주었네요!

 

 

6. 만능찜 모드는 총 50분이 소요됩니다!

 

 

7. 시간이 지나고 완료 알림음이 울리고 바로 열어보니 찜이 한컷 부풀어 올라서 살짝 당황했는데요! 시간이 지나고 점차 가라앉으면서 부피가 줄어들었네요!

 

 

8. 부피가 완전하게 줄어들고 꺼내서 담아본 완성된 찜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 이번에 만든 두부 계란찜은 소금으로는 처음 간을해서 미세한 간감함에 고소한 두부의 계란의 막화 향의 조화가 괜찮은 반찬이 되어주었네요! 아기 숟가락을 이용해 조금씩 떠서 주니 아기도 잘 먹어 주었네요! 확실히 간이 조금 첨가되니 아기도 더 잘먹는같네요! 다음번에는 두부와 계란을 부처서 만들어도 괜찮을꺼같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