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기&유아식

완료기이유식 반찬 소고기완자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이번에 만들어본 완료기 반찬은 손은 많이 가지만 아기가 좋아하는 영양가 있는 소고기완자를 만들어 보았네요! 야채재료와 계란 두부를 섞어서 나름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볼께요!

 

 

※ 본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을 봐주세요!


 

※ 완료기 소고기완자 레시피!

1. 소고기(우둔살) 약400g / 2. 두부 반모 / 3. 양파 반개 / 4. 계란 2개 / 5. 브로콜리꽃부분 약20~30g / 6. 참기름 1숟가락 / 7. 아기간장 3숟가락 / 8. 식용유 소량


※ 저희 부부도 같이 반찬으로 먹기때문에 조금 넉넉하게 만들었네요!

※ 재료의 양과 비율은 아기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제일먼저 야채들을 준비할동안 소고기는 생수에 담궈서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2. 야채를 손질 및 세척해서 두부반모와 함께 냄비에 물을 끓여서 4~5분정도 삶아주세요! 양파의 매운맛도 제거하고 전체적인 재료들의 식감을 좀 더 부드럽게 만들기위한 과정이에요!

 

 

3. 믹서기 통에 핏물제거를 위해 잠시 물에 담궈둔 (1)소고기를 큰 조각으로 잘라서 넣고 (2) 삶은 두부, 양파, 브로콜리도 채망으로 건져서 같이 넣어서 준비해주세요!

 

 

4. 이어서 계란 2알을 깨서 넣어주세요!

 

 

5. 양념도 바로 넣어주세요! 저는 소금은 아직 빠른거 같아서 아기간장으로 3숟가락을 넣어주었네요!

 

 

6. 마지막으로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름 한숟가락을 넣어주시면 모든 재료 셋팅 완료!

 

 

7. 믹서기를 이용해 재료들을 잘 갈아주세요! (덩어리감은 아기의 취향에 따라 더 갈거나 덜 갈아서 조절해주세요!)

 

 

8. 저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이고 싶어서 조금 잘게 갈아서 완성된 모습입니다!

 

 

9. 반찬용기을 준비해서 완성된 소고기완자 반죽을 담아 두었다가 냉장보관으로 필요한 만큼 꺼내서 사용하시면 되세요!

 

 

10. 완성된 완자반죽을 익히기위해 집에있는 오븐겸용 전자렌지 사용하였는데요! 만들기 전에 오븐용 큰 판에 반죽을 동그란 모양으로 뭉처서 셋팅한 모습입니다!

 

 

11. 오븐겸용 전자렌지에 넣고 불고기 모드로 약12분정도 돌려서 익혀주었네요!

 

※ 일반 전자렌지 또는 찜기를 사용해서 익혀주셔도 되세요!

※ 완자는 고기 두께가 있어서 속까지 완전히 익혀주어야 하기 때문에 찜기 또는 전자렌지를 이용하시는게 좋으세요!

 

 

12. 시간이 지나고 잘익어서 나온 완자의 모습을 담아 보았어요! 익는 과정에서 육즙이 많이 나왔네요!

 

 

14. 마무리로 익힌 완자의 살짝 구워주기 위해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소량넣고 돌려서 셋팅해주세요!

 

 

15. 식용유를 소량으로 두른 후라이팬에 익힌 완자들을 모두 올려주세요!

 

 

16. 중불로 스파츌라 또는 뒤집개를 이용해 뒤적여 가면서 표면이 보다 갈색으로 변할때까지 완자들을 굴려가며 익혀주세요!

 

 

17. 완자 표면을 한번 더 익혀서 완성한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18. 마지막으로 완성된 소고기 완자를 반찬용기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 소고기는 이유식부터 먹여봤던 재료라 큰 거부감도 없고 고기반찬이라 별다른 걱정은 없었던 반찬이네요! 아기입맛에 맞추다보니 제입맛에는 조금 심심판 편이지만 고소함이 더해서 괜찮은거 같네요! 아기한테는 밥조금에 완자 작게 잘라서 올려서 같이 주었더니 열심히 잘먹어 주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