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재료손질보관

후기이유식 새우살 손질 및 보관!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후기이유식 2단계 이유식에서는 처음먹여보는 대구살에 이은 두번째 해산물 재료로 새우살을 사용해보게 되었네요! 새우도 비타민, 아연, 철분, 칼슘들이 풍부한 재료로 성장기 아기에 좋다고 새로운 맛도 보여줄겸 선택하게 되었네요! 지금부터 재료손질 및 보관셋팅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 후기이유식은 3끼를 한번에 만들고! 3끼를 만들때 사용되는 새우살의 양은 알알이쏙(45g) 한칸입니다!

※ 필요하신 양을 계산해서 필요한 만큼의 칸을 채워서 냉동보관후 사용해주세요!


 

1. 시간절약과 위해 손질이 잘 되어있는 초록마을 냉동새우살 300g 한봉지를 구입해서 사용하였네요!


 

2. 필요한 양은 약90~120g (알알이쏙45g 세칸)으로 저울을 이용해 약110g 살짝 넘게 준비해 주었네요!

 

 

3. 준비된 새우살을 흐르는물에 몇번 헹군다음 냄비에 물이 끓을동안 물(생수)에 담궈두었네요!

 

 

4. 냄비에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새우살을 모두 넣고 4~5분 정도 삶아주세요!

 

 

5. 삶은 새우살을 채망으로 건져서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에 셋팅!

 

 

6. 세기는 강으로 약5~10초정도 갈아주시면 적당한 덩어리감으로 갈아지네요!

 

 

7. 갈은 새우살을 알알이쏙45g 6구 케이스에 필요한 칸수만큼 채워서 냉동해주시면 새우살 재료준비가 완료됩니다!

 

copr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