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이유식1

후기이유식 감자양파리조또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8월 후기이유식 마지막 메뉴를 만들게 되었네요! 8월은 31일까지라 마지막 하루는 추가메뉴로 조금 색다른 감자양파리조또로 아기에게 조금은 색다른 맛을 먹이고 싶어서 한끼 이유식으로 오래간만에 냄비를 이용해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8월 31일 추가이유식분 한끼준비!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감자양파리조또 이유식레시피 (한끼식사분)
1. 쌀 한숟가락반  / 2. 감자 약10~15g  / 3. 양파 약10~15g  / 4. 아기치즈 반장 / 5. 모유 또는 분유물 약90~100ml / 6. 물(생수) 약150~200ml


★ 쌀의양은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모유(분유물) 과 물(생수)의 비율은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리조또 만들기 미리 준비해야할 일은 쌀 한숟가락반을 세척후 물을 담아 냉장실에서 불려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2. 쌀이 거의다 준비될때쯤 감자와 양파를 세척후 껍질을 제거해서 저울을 이용해 각각 10~15g으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3. 준비된 감자와 양파를 갈아주기 위해 핸드블랜더에 셋팅!

 

 

4. 후기이유식이라 적당한 덩어리감으로 만들기 위해 강으로 약10초정도 갈아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5. 갈은 감자와 양파 그리고 불린쌀(물없이) 냄비에 셋팅해주세요!

 

 

6. 재료셋팅이 끝나고 이어서 물(생수) 150ml 정도를 계량컵을 이용해 부어주었습니다!

 

 

7. 다음은 미리 준비해둔 모유(분유물) 약90ml를 부어주었네요!

 

 

8. 모든 재료 준비가 완료되면 불세기를 강에서 약으로 조절해가면서 이유식이 엉기지 않도록 스파츌라를 이용해 계속 저어가며 15~20분정도 푹 끓여주세요!

 

 

9. 5분정도 지나서 아기치즈반장을 넣어서 계속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 치즈가 들어가면 농도가 진해지기 떄문에 필요에 따라 물울 추가해서 농도를 조절해가며 계속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10.  시간이 지나서 걸죽하게 완성된 감자양파리조또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 이유식이 거의 완성되어갈때쯤 쌀의 익은정도를 체크해서 만약 식감이 덜나온 경우 물을 추가해서 아기가 먹기좋은 식감이 될때까지 계속 끓여서 익혀주세요!

 

 

11. 완성된 리조또를 이유식용기에 담아 주었습니다!

 

 

12. 습관이 무섭다고 오래간만에 한끼로 만들다보니 양이 약80ml 정도로 준비가 되었네요! 조금 부족한 양은 과일을 갈아서 간식으로 보충해주었네요!

 

 

13. 마무리로 완성된 이유식을 위에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았습니다!

 

 

12. 마지막으로 완성된 이유식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처음으로 만들여서 먹여본 감자양파리조또는 아기 입맛에 딱이었네요! 재료의 고소함에 아무래도 모유를 사용해서 아기가 한입 먹더니 계속 입을 벌리면서 달라고 해서 거의 간식을 먹는 정도의 반응을 보여주었네요! 리조또로 8월 후기이유식을 마무리하고 다음달은 이유식으로는 마지막달 한달은 조금 더 잘 먹어주기를 기대해보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