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간식

후기이유식 간식 검은콩두유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후기이유식 네번쨰간식 조금은 특별한 검은콩두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유제품은 돌지나서 먹일 생각이라 일단 먼저 후기에는 우유와 비슷한 두요로 시작해보네요! 만드는데 손이 많이 가는 간식이라 번거로움이 있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지금부터 검은콩두유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8월 10일 ~ 12일 아기간식!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검은콩두유 아기간식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검은콩 약120g / 2. 믹서,핸드블랜더중 택일 / 3. 냄비 / 4. 이유식 용기 / 4. 채망


※ 검은콩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검은콩의 양은 이유식용기 가득채워서 120g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2. 준비한 검은콩을 간식 만들기 하루전 또는 12시간전에 세척후 물에 담아서 냉장실에서 불려주세요!

 

 

3. 시간이 지나서 콩이 준비되면 검은콩의 껍질을 모두 제거해서 콩알맹이만 준비해주세요!

 

※ 개인적으로는 검은콩 껍데기는 아기 목에 걸림이 있을꺼같아 제거해서 진행하였습니다!

 

 

4. 냄비에 물을 준비해서 준비한 검은콩 알맹이들을 모두 넣고 7~8분정도 삶아주세요!

 

 

5. 다 삶아지면 채망을 이용해 검은콩을 건져주세요!

 

 

6. 채망으로 건진 검은콩 알맹이들을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에 셋팅해준 모습입니다!

 

 

7. 핸드블랜더를 이용해서 시간은 상관없이 곱게 갈아주세요!

 

 

8. 갈은 검은콩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껍질이 없어서 초록색이 되었네요!

 

 

9. 갈은 검은콩을 냄비에 넣은 다음 물(생수) 150ml를 부어주세요!

 

 

10. 갈은콩과 물이 셋팅되었으면 스파츌러를 이용해 계속 저어가면서 3~4분정도 끓여주세요!

 

 

11. 시간이 지나고 완성된 검은콩두유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12. 검은콩 갈은 덩어리를 걸러주기위해 채망을 준비해서 소량씩 부어서 이유식 용기에 바로 두유만 걸러주었네요!

 

 

13. 준비한 검은콩두유의 양은 약70ml 정도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14. 마무리로 완성된 검은콩두유를 깔끔하게 위에서 한컷 남겨보았네요!

 

 

15. 마지막으로 완성된 검은콩의 농도를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처음으로 먹어본 검은콩두유 일단 제가 맛을본 느낌은 고소하고 살짝 단맛이 있어서 아기도 좋아할꺼같았네요! 한입 맛을본 아기는 몸을 부르르떨어서 싫어할줄 알았는데 단맛을 느꼈는지 입은 계속 벌려서 달라고하네요! 그리고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그런지 먹으면서 계속 인상을 쓰면서도 잘 먹어주었네요~ㅎ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