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간식

후기이유식 간식 거봉즙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후기이유식 첫번째로 만든 간식은 거봉즙! 제철과일에 달착지근하고 후기부터는 직접 만든 젤리도 먹을수 있어서 부드러운 천연젤리를 먹여 본다는 생각으로 준비하게 되었네요! 지금부터 거봉즙 만드는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8월 1일 ~ 3일 간식!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거봉즙 아기간식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거봉 10알 / 2. 이유식 용기 / 3. 식용가위 / 4. 티스푼


※ 거봉의 양은 아기의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거봉 10알을 따서 흐르는물에 꺠끗하게 세척해서 준비해주세요!

 

 

2. 껍질과 씨를 제거해서 순수한 거봉 알맹이만 이유식 그릇에 담아주세요!

 

 

3. 식용가위를 이용해 거봉 알맹이를 아기가 먹기좋게 가능한 잘게 잘라주세요!

 

 

4. 마무리로 티스푼을 이용해 거봉덩어리를 한번 더 대략적으로 으깨주시면 거봉즙완성!

 

 

5. 완성된 거봉즙은 약60ml로 준비되었네요!

 

 

6. 완성한 거봉즙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7. 마지막은 아기가 먹은 거봉즙의 덩어리감을 짧은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다행히 구입한 거봉이 단맛이 강해서 덩어리는 한두개에 국물을 같이해서 주었더니 덩어리도 얌얌 씹으면서 계속 달라고 하네요! 이유식을 이렇게 먹어주면 좋을텐데... 그래도 뭐라도 잘먹는 모습보면 저도 흐믓해 지니 같이 웃고 있네요! 역시 저희 아기는 단맛 과일은 언제든 성공인거 같네요!

 

중요한 점 발견! 거봉은 핸드블랜더로도 갈아봤는데 갈변현상도 생기고 덩어리감도없고 맛 차이도 살짝 있었습니다. 다른 과일과는 다른현상이 나타나더라고요! 참 신기하죠? 거봉은 귀찮더라도 직접 가위를 이용해서 잘라줘서  준비해주세요!  그래야 사진데로 색감과 맛이 나온답니다!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