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2단계 참외즙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7월 1일 중기이유식2 시작 첫번째 간식메뉴는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참외즙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참외도 여름 제철과일로 중기1때진행했던 멜론과 수박도 잘먹어서 유사한 계열인 참외로 준비해 보게 되었네요! 지금부터 참외즙 조리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참외즙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참외 중간사이즈 반쪽 / 2. 강판, 믹서, 핸드블랜더중 택일 / 3. 이유식 용기


※ 참외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참외즙 만들기 제일 먼저 할일은 참외를 깨끗하게 세척해서 껍질을 제거한뒤에 반을 갈라서 사용할 반쪽의 씨를 숟가락으로 긁어서 제거해주세요!

 

 

2. 갈아주기 쉽도록 깍뚝썰기로 조각으로 잘라서 핸드블랜더통에 셋팅!

 

 

3. 핸드블랜더로 10~15초정도 갈아주면 끝!

 

 

4. 잘 갈려진 참외즙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5. 완성된 참외즙을 이유식 용기에 넉넉하게 담아주세요!

 

 

6. 준비한 참외즙의 양은 약65ml로 넉넉하게 준비하였네요!

 

 

7. 마무리로 완성된 참외즙을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네요!

 

※ 참외를 차가운 상태에서 완성된 경우 이유식 용기를 뜨거운 물에 잠시 담궜다 미지근하게 중탕해서 먹여주세요!

 

 

8. 마지막으로 중요한 아기가 먹은 참외즙의 농도와 덩어리감을 영상으로 남겨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아기에게 처음 먹여본 참외즙은 지난 수박, 멜론의 경험이 있어서 당연히 좋아할수 밖에 없는 간식이어서 거부감 없이 바로 잘 먹어주었네요! 요즘은 최근까지는 단맛이라 어느정도 먹이면 제가 제어를 하는 편이었는데요! 한편으로는 부족하거나 너무 적게 먹이는건가? 라는 생각이 또 들더군요! 계속 주면 너무 많이 먹을까 적당하게 주면 너무 적게 먹이나 이 두가지 고민 사이에서 요즘 어느쪽으로 결정을 내릴지 고민중이네요! 일단 지금까지는 제어를 했으니 한번쯤은 날잡아서 얼마만큼 먹는지 테스트를 한번 해보려고 생각중이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