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고구마사과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13일 중기간식 다섯번째 시간 지난번 고구마메시에 이어서 연장선인 간식으로 고구마사과메시를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고구마와 사과! 단맛과 단맛의 조합이라 아이가 싫어할수 없는 간식이라는 생각으로 즐겁게 만들었네요! 지금부터 고구마사과메시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고구마사과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밤고구마 약70~80g / 2. 사과 약70~80g / 3. 강파, 핸드블랜더, 믹서 택일 (사과갈기용) / 4. 으깰수 있는 도구 (숟가락, 포크등) / 5. 튼튼한 그릇 / 6. 이유식 용기


※ 고구마와 사과는 1:1 비율로 준비하였네요! 용량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 제일 먼저 고구마와 사과를 눈대중으로 잘라서 비슷한 양을 준비해주세요!

 

 

2. 준비된 고구마와 사과를 세척후 껍질을 제거하고 갈기 편하도록 깍뚝썰기로 준비해 주었네요!

 

 

3. 먼저 준비된 사과를 핸드블랜더(강판, 믹서)를 이용해서 먹기 좋게 갈아서 냉장실에 보관해주세요! (※ 사과는 갈아두면 갈변현상으로 색상이 금방 갈색으로 변하는점 말씀드려요!)

 

 

3. 다음으로 냄비에 물을 넣고 고구마가 잘 으깨지도록 푹 삶아주세요! 소요시간 약 20~25분!

 

 

4. 푹 삶아진 고구마를 건져서 으깰 그릇에 담아주었어요!

 

 

5. 먼저 숟가락을 이용해 고구마 조각을 꾹꾹 눌러서 대략적으로 으깨주세요!

 

 

6. 고구마를 대략 으깬상태에서 갈아둔 사과를 모두 넣어주세요!

 

 

7. 갈은 사과를 넣고 이번에는 포크를 이용해서 아기가 먹기좋게 꼼꼼히 고구마를 으깨면서 갈은사과와 잘 섞어주세요!

 

 

8. 소량으로 테스트해서 아기가 먹을수 있게 잘 으깨졌다면 고구마사과메시 완성!

 

 

9. 숟가락으로 퍼서 이유식용기에 담아 주었네요!

 

 

10. 준비된 고구마사과메시의 양은 70ml를 담아보았네요!

 

 

11. 마무리는 완성된 고구마사과메시를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네요!

 

 

12.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고구마사과메시의 농도를 영상으로 남겨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다섯번째 간식 고구마사과메시는 지난번 고구마메시에서 사과가 추가된거라 촉감도 더 있고 당도도 더 높아져서 아기가 많이 좋아하네요! 이번에는 사과도 당도 높은걸로 잘 사와서 수박즙 다음으로 잘먹은 간식이 되어주었네요! 이유식은 잘 안먹으면 어떻게든 먹이려고 하지만 간식은 잘먹으면 반대로 제가 먹는걸 제어하게 되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