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고구마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10일 중기이유식 네번째 간식 고구마메시를 만들게 되었네요! 섬유질이 적은 밤고구마를 사용하였구요! 메시는 재료 그대로 으깨는 방식이라 만들기는 편한거같네요! 지금부터 고구마메시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고구마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밤고구마 반개 (약70~80g) / 2. 숟가락, 포크등 으깰수 있는 도구 / 3. 튼튼한 그릇 / 4. 이유식 용기


※ 고구마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준비한 밤고구마를 눈대중으로 일정량 자른후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2. 고구마 무게 확인차 저울을 이용해 달아보니 약75g 적당량이라 그대로 사용하였네요!

 

 

3. 흐르는물에 세척한뒤에 빨리 익히기 위해 깍뚝썰기로 고구마를 잘라 주었네요!

 

 

4. 끓는물에 잘라놓은 고구마를 넣고 대략 15~20분 푹 익도록 삶아줍니다.

 

 

5. 고구마가 푹 삶아지면 채망을 이용해 건져서 물기를 털어주세요!

 

 

6. 튼튼한 그릇에 삶은 밤고구마를 넣어 으깰 준비 완료!

 

 

7. 개인적으로는 먼저 숟가락을 이용해서 고구마 조각 하나하나를 꾹꾹 눌러서 대략적으로 으깨주었네요!

 

 

8. 디테일하게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포크를 이용하여 잘게 으깨주세요!

 

 

9. 아기가 먹을수 있는 정도로 으깨졌는지 소량으로 체크해서 마무리한 고구마메시의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10. 완성한 고구마메시를 숟가락을 이용해서 이유식 용기에 담아주세요!

 

 

11. 빈공간을 빼고 대략 60ml의 고구마메시가 넉넉하게 준비되었네요!

 

 

12. 마무리로 고구마메시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위에서 한컷 담아본 이미지입니다.

 

 

13. 마지막으로 아기가 먹은 고구마메시의 걸죽함 정도를 동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고구마는 이미 초기때 먹어본 재료고 달달함이 있어서 많은 양은 아니지만 아기가 큰 문제없이 잘 먹어주었네요! 단맛을 이용하니 건강이 걱정이고 잘먹는걸 보니 주고싶고 요즘은 이 고민이 계속 머리속을 맴도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