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간식

중기이유식 간식 감자당근메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4일 중기이유식 두번째 간식을 만들 시간이 돌아왔네요! 바나나에 이어서 이번에는 감자당근메시를 만들어 보았어요! 간식으로는 단맛위주의 재료로 먹여보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덜 달달한 재료들이 잘 먹을지 걱정이 앞서면서도 테스트겸 맛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만들어 보았네요! 지금부터 감자당금메시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감자당근메시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분량)
1. 감자 작은사이즈 반개 / 2. 당근 작은사이즈 1/4개 / 3. 숟가락, 포크등 으꺨수 있는도구 / 4. 튼튼한 그릇 / 5. 이유식용기


※ 감자와 당근은 아기가 먹는 양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1. 감자와 당근을 세척 및 껍질제거후 감자 작은사이즈 반개, 당근 작은사이즈 1/4개 그람수로는 감자 60g, 당근 30g 2:1비율로 준비하였네요!

 

 

2. 조금 빨리 삶아지도록 깍둑썰기로 감자와 당근을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3. 냄비에 감자와 당근이 잠길정도의 물을준비! 잘 으깨질수 있게 푹 삶아주세요! 개인적으로는 15분정도 삶아주었습니다.

 

 

4. 시간이 지나서 푹익은 감자와 당근을 채망을 이용해서 건진다음 물기를 털고 으깰수 있는 튼튼한 그릇에 담아 주세요!

 

 

5. 개인적으로는 숟가락을 먼저 이용해서 덩어리 하나하나를 꾹꾹 눌러서 으깨주었네요!

 

 

6. 그다음에 포크를 이용해서 아주 잘게 아이가 먹기 좋은 식감으로 계속 으깨주세요!

 

 

7. 살짝씩 테스트해 보면서 아기가 먹을수 있을 정도의 식감이 완성 되었다면 감자당근메시 완성!

 

 

8. 완성된 감자당근메시를 담아 70ml로 준비해 보았네요! 아기에게 먹일만큼만 먹이고 나머지는 제간식으로 하고 있네요!

 

 

9. 마무리로 완성한 감자당근메시를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았네요!

 

 

10. 마지막은 항상 아기가 먹은 감자당근메시의 으깬정도를 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과일간식에 비해서는 큰 기대를 안하고 만들어 먹여보았는데요! 생각외로 감자의 고소함때문인지 당근의 달달함 때문인지 아기가 잘 먹어주었네요! 물론 어느정도 먹다가 그만두었지만 열다섯입은 먹었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