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기이유식레시피/중기이유식1

중기이유식 소고기시금치죽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6월 4일 두번째 중기이유식을 만들게 되었네요! 지난번은 닭고기당근죽에 이어서 이번에 만들게된 이유식은 소고기시금치죽! 중기이유식 하면서 어려운 점은 이유식 재료를 적당하게 갈아주는게 쉬운일은 아닌거같네요! 이번에는 지난번보다는 조금 더 잘게 진행해 보았네요! 지금부터 소고기시금치죽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이유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소고기시금치죽 레시피 (두끼식사분)
1, 쌀 두숟가락 /  2. 소고기(안심살) 약20g / 3. 시금치(이파리부분) 약20g / 4. 물(생수) 300~350ml

 

★ 쌀의양은 세숟가락까지 가능하세요! 아기의 먹는양에따라 조절해주세요!


※ 재료의 양을 정확하게 하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조금 더 조금 덜 소량의 차이로 준비하셔도 상관없으세요! 물의양은 고기삶을때와 농도조절용으로 추가된 부분까지 대략적으로 계산된 양입니다. 물의양은 원하시는 농도와 조리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이유식 만들기에서 가장 먼저 할일은 쌀 두숟가락을 세척후 물(생수) 60ml를 넣어서 불려주시고 냉동한 소고기조각 약20g을 꺼내 물을 부어서 해동 및 핏물제거를 진행해 주세요! 소요시간 30분~1시간 (1시간 권장!)

 

※ 시금치 손질방법! ▼

 

2. 다음으로는 시금치 손질로 들어갑니다. 먼저 흐르는 물에 시금치를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3. 세척후 큰채망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 물기가 제거되고 시금치의 줄기와 이파리를 분리해주세요!

 

※ 이유식에는 시금치 이파리 부분만 사용됩니다.

 

 

5. 시금치 이파리부분만 저울을 이용해서 대략 20g으로 준비해 주세요! 개인적으로는 20g 살짝 초과된 양으로 준비하였네요!

 

 

6. 준비된 시금치 이파리 약20g을 끓는물에 약30초 정도 데친후 건져주세요!

 

 

7. 쌀과 소고기가 준비될때까지 이유식 용기에 데친 시금치 이파리를 담아 냉장실에 같이 보관해주세요!

 

 

8. 시간이 지나서 쌀과 소고기가 준비 되었다면 먼저 해동 및 핏물제거가된 소고기 약20g을 고기가 잠길정도의 물(생수)의양 약200~250ml을 넣고 7~8분간 끓여서 삶아주세요!

 

※ 소고기를 삶고난 육수는 버리지마세요! 이유식 베이스로 사용됩니다!

 

 

9. 소고기가 다 삶아지면 건져서 불린쌀(물60ml포함), 데친시금치와 함께 갈아주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셋팅하였네요!

 

 

10. 중기부터는 핸드블랜더를 이용해서 갈을때 약으로 두번정도 드륵드륵 갈아준뒤 강으로 짧게 갈아줍니다. 전체시간은 대략 10초 정도로 갈아주네요!

 

※ 이유식 재료가 잘 안갈릴때 위에서 준비해둔 소고기육수를  몇숟가락 넣어서 같이 갈아주세요!

 

 

11. 이유식재료를 갈은 모습을 담아 보았네요! 지난번 보단 조금 더 잘게 갈아보았습니다! 알맞게 잘 갈린거 같네요~ㅎ

 

 

12. 갈은 이유식 재료를 위에 준비해둔 소고기육수에 모두 넣어주세요! 핸드블랜더 통에 남아있는 재료들까지 스파츌라를 이용해 싹싹 긁어서 모두 넣어 주었네요!

 

 

13. 불의 세기는 강에서 중으로 줄여가면서 소요시간은 7~8분간 이유식의 엉기지 않도록  계속해서 스파츌라를 이용해 저어주세요!

 

 

14. 시간이 경과되고 걸죽하게 완성된 소고기시금치죽! 색상이 진한 초록색을 띄고 있네요!

 

 

15. 완성된 소고기시금치죽은 두끼식사라 이유식용기 2개에 가능한 동일한 양으로 나눠서 담아주세요!

 

 

16. 놔눠서 담은 소고기시금치죽 이유식은 각각 약60ml씩 이유식을 준비해 보았네요!

 

 

17. 완성된 소고기시금치죽(두끼분)을 깔끔한 이미지로 담으면서 마무리 해보네요!

 

 

18. 마지막은 항상 아기가 먹은 이유식의 농도를 영상으로 남겨보네요! 참고해주세요!

 

※ 지난번 닭고기 이번의 소고기 저희 아기입맛은 아무래도 소고기를 더 좋아하는거 같네요! 중기이유식은 확실히 소고기 양이 두배로 늘어서 그런지 초기 미음때보다 제가 먹어보아도 맛이 있는거 같네요! 저희 아가는 닭고기의 평균 식사는 약30ml 이번 소고기시금치죽은 평균 약40ml씩 두끼를 먹어주었네요! 그래도 중기때는 식사량이 좀 더 늘어줘야한다는데 초기때와 비슷해서 요즘 걱정이 되네요! 열심히 먹이다보면 자연스럽게 늘어있는 날이 오리라 믿고 열심히 만들어 먹이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