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이유식레시피/초기간식

초기이유식 간식 사과퓨레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16년 5월 12일 아기의 7개월시작되었네요! 초기2식단표를 계획할때 7개월부터 이유식 + 간식을 시작하기로 하였는데요! 첫번째 간식으로아가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사과퓨레를 준비해 보았네요! 만드는것도 간단하니 제가 먹어도 맜있더라구요! 지금부터 사과퓨레 만들기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사과퓨레 레시피
1. 작은사과 1개 (큰사과는 반개) / 2. 핸드블랜더 (대체 : 강판, 믹서) / 3. 물(생수) 사과를 삶을 정도의양!


※ 사과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사과퓨레의 첫과정은 사과의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 사과 크기가 작아서 1개를 다 이용하였네요! 크기가 큰 사과인 경우 반개만 이용하셔도 충분하세요!

 

 

2. 사과의 씨부분을 제외하고 이미지와 같이 사과의 살부분만 도려낸후 그릇에 담아주세요!

 

 

3. 저울을 이용해 그릇의 무게를 빼고 사과를 80~100g 정도로 준비해주세요!

 

※ 깎은 사과 전체를 다 올리고 한조각씩 빼주시면 편리하세요!

 

 

4. 사과가 80~100g이 준비되셨다면 핸드블랜더에 갈기 좋도록 깍둑썰기를 해주세요!

 

 

5.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준비된 사과를 모두 넣어 3~4분 삶아주세요!!

 

 

6. 삶아진 사과를 채망으로 건져서 핸드블랜더통에 담아서 갈아줄 셋팅을 하였습니다.

 

※ 강판을 이용하시는 경우는 삶아서 어느정도 식히신후에 강판으로 갈아주시면 되세요!

 

 

7. 핸드블랜더로  20초 정도 갈아주세요! 식감있게 만드실경우 가는 시간을 짧게 해주시거나 강도를 약으로 갈아주세요!

 

 

8. 살짝 걸죽하게 잘 갈려진 사과퓨레의 모습입니다.

 

 

9. 이상태에서 바로 빈 이유식용기에 담아주시면 아기의 첫간식 사과퓨레 완성!

 

 

10. 아기에게 줄 사과퓨레 양은 아주 넉넉하게 70ml로 준비! 70ml담고도 통에 살짝 남아있어서 그건 제 간식으로 먹었네요~ㅎ

 

 

11. 완성된 사과퓨레의 모습을 예쁘게 위에서 담아보았습니다! 간단하고 쉬워서 참 좋으네요!

 

 

12. 이유식과 마찬가지로 아기의 첫간식인 사과퓨레도 농도를 영상으로 담아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아가에게 처음 먹여본 사과퓨레는 일단 제입맛에는 달콤해서 아기가 당연히 좋아할꺼라 생각을 하고 시작했는데요... 의외의 변수인 아기가 처음으로 사과의 달달함속에 숨어있는  신맛을 처음으로 보게 되어서 그런지 몸을 부르르 떨며 눈을 찡긋거리고 겨우 다섯입 정도 먹고서 울기 시작해서 멈췄네요!  다음부터는 양을 더 줄여서 조금씩 적응 시켜 나가는 방법으로 바꾸던지 아니면 아주 달달한 사과로 다시 구입을 해보는쪽으로 생각을 바꿔야겠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