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관련용품

삼천리자전거 샘트라이크 w800 조립과정 및 사용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지금까지 유모차만 타던 아기라 자전거는 생각도 않하고 있었는데 친구가 타고온 자전거를 보더니 서로 타고 끌고 하면서 재미나게 노는 모습을 보게되서 이제 아기자전거를 준비해도 되겠다 싶은 마음에 몇일동안 가격비교량 모델 고르면서 최종으로 삼천리자전거 샘트라이크 w800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자세하게 조립과정이랑 사용후기 정리해 볼께요! 혹시나 아기자전거를 생각중이신 육아맘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먼저 택배로 도착한 큼지막한 포장박스 모습부터 보여드려요! 매장보단 확실히 인터넷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이것저것 할인쿠폰 적용해서 6만원대로 구입하였구요! 알아볼때 다른 브랜드 생각하지 않고 삼천리자전거 제품으로만 나중에 세발자전거로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알아본 결과 가격대로 300, 700. 800, w700, w800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이것저것 따지다 보니 결국 800, w800이 남게 되었고 큰 차이가 없다는걸 알고 조금 더 저렴한 w800을 선택하였네요!


※ 샘트라이크 800 w800 차이를 제가 알게된 내용으로 정리해 드리면 가전제품도 홈쇼핑 전용으로 판매하는 모델이 있듯이 오프란인 판매전용으로 만든 모델로 W을 붙여서 800이랑은 로고랑 시트 디자인 차이랑 보조자핸들 부분과 보조가방 디자인 차이만 있고 다른부분은 동일하게 나온 제품이라고 하네요! 물론 A/S 전국 삼천리 매장에서 가능한 제품이라고 적혀있어요!



포장박스의 다른면에는 총 9가지로 자전거의 기능과 특징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조립전에 한번 읽어 보았네요!



또 다른쪽에는 주의사항이랑 품질표시가 정리되어 있고 샘트라이크w800 색상인 레드, 다크블루, 바이올렛 3가지중에 제가 구입한 블루로 체크표시가 되어있었네요!



박스를 오픈하고 포장이 꼼꼼하게 되어 있어서 남편이랑 같이 하나하나 개봉해서 나열해본 총 12개의 부품들이에요! 조립은 남편하게 부탁하고 저는 옆에서 열심히 보조하면서 사진을 담았네요! 조립에 소요된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걸린거 같네요! 부품 개수가 많아보여서 처음에는 시간좀 걸릴꺼 같았는데 의외로 조립이 간단하게 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금방 끝났네요!



조립을 위채 별도로 같이 들어있는 공구 렌치랑 기억자 모양 드라이버를 담아서 보여드려요! 조립 중간중간 조이는데 사용되었네요!



조립과정은 설명서에 자세하게 되어 있어서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되시구요! 진행중에 먼저 가능한 것들은 미리 조립해 가면서 진행했다고 남편이 이야기 해주었네요!


★ 조립과정 



1. 조립의 처음과정은 뒷바퀴 두개가 달린 본체 부분과 앞바퀴 부품을 해당 구멍에 넣어서 세발자전거 모양으로 조립해 주었네요!



2. 그 다음은 핸들부분을 앞바퀴와 이어진 기둥에 맞춰서 위에서 아래로 끼워 주었어요!



2. 핸들 아래쪽 부분에 덮게 같은걸 살짝 들어올리면 조이는 부분이 보이고 보여드린 공구중에 기억자 드라이버의 뒷부분을 꽂아서 돌려서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면 핸들 조립이 완료되네요!



3. 자전거 벨이 아래로 되어 있어서 드라이버로 나사하나 풀고 방향을 제대로 잡아서 설치해 주었어요!



4. 이어서 유아용 앞바구니를 홈에 맞춰서 넣은 다음 아래로 꾹 눌러주면 쉽게 고정이 되네요!



5. 23개월 아기라 아직 스스로 패달을 밟지 못하기 떄문에 꼭 필요한 탈착식 보조발판을 동그라미로 표시된 홈에 맞춰서 사이에 끼운다음 위에서 아래로 눌러서 조립해 주었네요!



6. 홈에 끼워진 모습의 한쪽을 사진으로 보여드려요! 홈 사이로 들어가서 고정되는 방식이네요!



7. 발판의 뒷쪽 고정은 줄과 함께 되어있는 버클을 이용해서 중간바에 걸어서 찰칵소리와 함꼐 결합한 다음 줄길이를 탄탄하게 조절해 주고 발판도 조립도 완료되었네요!



8. 그다음은 안장이랑 등받이 조립에 들어가는데요! 위에 번호와 함께 나열해서 보여드린 부품사진에서 10번과 12번 부품을 이용해서 12번 등받이 아래쪽에 있는 주머니에 10번 안장을 넣은다음 등받이에있는 줄과 핀을 사진과 같이 분리한 상태에서 줄만 안장에 있는 구멍으로 넣어주세요!



9. 줄을 넣은 다음 분리해 두었던 핀부분을 다시 끼워주면 사진과 같이 줄이 빠지지 않게 고정되네요!



10. 셋팅이 된 다음에는 주머니에 안장을 완전하게 넣어서 사진과 같이 셋팅해준 다음 안장 조립을 위해서 미리 너트 부부을 빼주었네요!



11. 안장이랑 등받이랑 연결이 되어 있어서 우선 등받이 양쪽에 있는 볼트나사랑 너트를 분리한 상태에서 해당 구멍에 맞춰서 수직으로 꽂아주세요!



12. 완전하게 꽂힌 상태에서 분리해 놓은 볼트 너트를 이용해서 양쪽을 고정해 주면 등받이 조립이 완료되네요!



13. 이어서 안장 조립을 위해 하단을 보면 구멍이 앞쪽 뒤쪽으로 두개씩 뚫려있는데요! 키가크면 뒤쪽으로 옮겨서 좌석의 위치를 조절해서 사용할수 있게 되어있녜요! 아직 어리기 떄문에 앞칸으로 나사 두개를 끼워주었네요!



14. 고정을 위해서 삐저나와 있는 부분에 너트를 돌린다음 렌치공구를 이용해서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면 안장까지 조립이 완료되네요!



15. 이어서 안전바 설치에 들어갔는데요! 간단하게 등받이를 끼운 부분의 앞쪽에 끼우는 홈이 있어서 수직으로 해서 양쪽을 꽂아주시면 되세요!



16. 양쪽으로 꽂아서 간단하게 조립을 완료한 안전바의 모습을 보여드려요!



17. 이어서 자전거 중간에 있는 접이식 보조발판의 나사와 너트를 분리해서 해당 기둥에 꽂아준 다음 구멍에 나사를 넣어 고정시켜서 조립해 주었네요!



18. 발판을 펼친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려요! 아직 저희 아기는 앞쪽 보조발판만 사용해서 뒤쪽은 접어두었네요!



19 이제 마지막 과정인 뒤쪽 핸들 기둥 조립에 들어가는데요! 총 2개의 봉으로 이뤄져 있네요! 제일 먼저 자전거 하단에 고정되는 봉을 조립하기위해 나사를 분리해 주었어요!



20. 뒤쪽 바구니쪽에 있는 위치에 (1) 꽂고 (2) 나사를 넣고 (2) 너트와 함께 돌려서 고정해 주면 손잡이가 있는 봉을 연결할수 있는 밑부분이 완성되네요!



21. 마지막으로 손잡이와 보조가방이 달려있는 봉의 (1)고정바를 올린다음 구멍에 맞춰서 끼워준 다음 총 3단계로 되어있는 높이조절로 자신에 키에 맞줘서 (2)고정바를 아래로 접어서 잠궈주면 모든 조립이 끝이나네요!


샘트라이크 w800


22. 완성된 샘트라이크 w800 아기 자전거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려요! 가격대비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만족스럽네요!



23. 유모차형 캐노치도 펼쳐서 보여드려요! 나름 아래쪽으로 딱 알맞게 내려와서 햇빛도 가려주면서 아기 시야도 확보해 주었네요!


★ 사용방법 



1. 등받이 각도조절은 화살표로 표시해둔 손잡이에 손을 끼우고 양쪽을 동시에 위로 잡아 당기면 사진과 같이 2단계로 등받이 각도가 조절이 가능하게 되어있어요!



2. 캐노피는 위쪽이랑 옆쪾으로 망사가 되어 있어서 통풍도 잘되도록 디자인 되어있네요! 위쪽 부분은 덮개가 있어서 찍찍이로 열고 닫고 할수 있네요!



3. 안전벨트는 5점식으로 양쪽에서 꽂아서 잠그고 중간 버튼으로 모두 분리되게 단단하게 디자인 되어 있네요!



4. 안전바는 반으로 분리되서 열고닫게 되어있는데요! 중간에 버튼이 양쪽으로 꾹 눌러주면 분리가 가능하네요!



5. 보조발판이 있지만 혹시나 패달이 돌아가는 상태에는 위험요소가 있기 떄문에 페달 클러치로 잠금을 할수 있는 빨간색 스위치가 앞바퀴 안쪽에 있어서 돌려주면 패달이 고정되네요!



6 뒤에 있는 바구니는 장을 볼수 있는 정도는 아니고 아기 간식이나 장난감 같은거 넣어 다니기 좋은 아담한 사이즈로 되어있네요!



7. 뒷바퀴 브레이크 잠금장치는 발로 쉽게 컨드롤 해서 잠그고 풀수 있게 좌우 바퀴에 각각 작은 발판 모양으로 설치되어 있네요! 



31. 손잡이에 달려있는 보조가방도 안이랑 전체적인 디자인도 담서 보여드려요! 핸드폰이랑 손지갑 정도 넣고 다니기에는 충분한 사이즈인거 같네요!



32. 집에 디럭스유모차에서 사용하다 보관해둔 유모차걸리가 있어서 사용을 위해 꺼내서 설치해서 셋팅을 마무리해 주었네요! 손잡이 부분도 스폰지 재질로 되어있어서 폭신하니 그립감도 편하게 되어있네요!


조립하고 몇일 아기랑 외출해 보았는데요! 가장 좋은점은 아기도 너무 좋아하고 유모차 보다 더 오래타고 싶어하고 편안하게 있는거 같네요! 뒤에 손잡이로도 방향조절이 가능해서 컨트롤 할수 있어서 좋고 전체적인 핸들링도 부드럽고 편해서 지금까지는 불편한점 없이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네요! 요즘은 친구 만나러 갈때 뒷바구니에 장난감 넣고 고리에는 지난번에 산 모래놀이가방 걸고 놀이터로 가서 자전거도 타다가 모래놀이도 하면서 재미나게 놀고 돌아오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 본 포스팅은 직접구입 및 사용후 작성한 내용입니다!



2016/08/21 - [아기관련용품] - 유모차 가방걸이 씽크킹 마이티 점보 유모차걸이로 구입!

2017/09/13 - [아기관련용품] - 타요 빅 모래놀이 장난감 구입해봐요!

2016/11/19 - [아기관련용품] - 베이비젠 요요유모차 올블랙 개봉 및 조립과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