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기&유아식

완료기이유식 감자진밥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완료기 진행하면서 밥도 조금 맛있게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감자를 이용해서 진밥을 만들어 보았네요! 감자를 작은 덩어리롤 해서 일반 밥으로 만들까 하다가 왠지 감자만 골라서 먹을꺼 같아서 감자를 갈아서 쌀과 썩어서 만들어 보았네요! 그럼 지금부터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볼꼐요!

 

 

※ 본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을 봐주세요!


 

※ 완료기 두부계란찜 레시피!

1. 쌀 밥솥전용계량컵 반컵 / 2. 감자 1개 / 3. 물(생수) 450~500ml


※ 이번엔 저도 아기라 같이 먹을려고 넉넉하게 만들었네요!

※ 재료의 양과 비율은 아기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 조금더 맛있게 만들고 싶으시면 아기용 소금 또는 간장으로 간을 살짝 추가해주세요!

 

 

1. 감자를 세척 및 손질해서 갈아주기위해 깍뚝썰기로 잘라서 핸드블랜더(믹서)에 셋팅해주세요!

 

 

2. 덩어리감은 자유롭게 갈아서 준비해주세요! 저의 경우는 쌀과 섞이도록 조금 곱게 갈아서 준비해주었네요!

 

 

3. 준비한 쌀을 세척해서 이유식밥솥의 솥에 담아주세요! (죽모드로 돌리는거라 불리는 과정 없이 진행하셔도 되세요!)

 

 

4. 이어서 갈은 감자를 모두 부어주세요!

 

 

5. 물(생수) 450~500ml 부어준 다음 숟가락 또는 스파츌라를 이용해 골고루 섞어주세요!

 

 

6. 이유식밥솥의 죽모드를 이용해서 취사를 시작합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7. 취사 30분 정도가 지나면 뚜겅을 열어서 스파츌라 또는 밥솥주걱을 이용해 감자와 쌀을 골고루 섞어준 다음 뚜껑을 닫고 남은 취사를 이어서 진행해주세요!

 

 

8. 1시간이 지나고 완성된 진밥의 모습입니다! 감자와 쌀이 골고루 잘 섞인 모습을 확인할수 있네요!

 

 

9. 마지막으로 완성된 밥을 아기 밥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았네요!

 

※ 고소한 감자향이 가득 담겨 있고 진밥의 부드러운 식감으로 아기가 쌀밥보다 확실히 더 잘 먹어주었네요! 이번에는 간을 안했는데 소량으로 살짝만 더해주면 아기가 더 맛있게 잘먹을꺼같은 생각이 들었네요! 다음번에는 고구마, 단호박도 이용해서 만들어 봐야겠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