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간식

후기이유식 간식 2단계 감자단호박치즈볼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후기이유식간식 7번째 아기간식으로는 마지막 치즈볼 메뉴인 감자단호박치즈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구마치즈볼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감자와 단호박을 섞으면 고구마와 비슷한 맛이 나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조합해 보았네요! 지금부터 아기간식 만드는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9월 25일 ~ 27일 아기간식!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감자단호박치즈볼 아기간식 레시피 및 준비물!

1. 감자 약110g / 2. 단호박 약40g / 3. 아기치즈 1장 / 4. 숟가락, 포크등 으깨는도구 / 5. 튼튼한 그릇 / 6. 종이호일 / 7. 이유식용기 / 8. 넓은접시


※ 감자와 단호박의 비율과 양은 아기가 먹는 취향과 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 제 간식으로도 먹을려고 조금 넉넉하게 만들었네요!

 

 

1. 감자와 단호박을 세척 및 손질해서 저울을 이용해 감자는 110g  단보박은 40g 으로 준비해 주었습니다!

 

※ 반죽의 농도는 감자의 양에 비례하기 떄문에 잘 뭉쳐지게 만드실려면 감자의 양을 더 많이 해주세요!

 

 

2. 빨리 익히기 위해 조각으로 나눠서 준비해 주었네요!

 

 

3. 냄비에 물을 준비해서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감자와 단호박을 넣어서 푹 익혀주세요! 소요시간 약13~15분!

 

 

4. 시간이 지나고 감자와 단호박이 푹익으면 채망을 이용해 건져서 물기를 털어 으깰그릇에 셋팅해 주세요!

 

 

5. 감자와 단호박의 남은 열기를 이용해 아기치즈한장을 올려서 녹여주세요!

 

 

6. 치즈를 올린다음 살짝 녹은 상태에서 감자와 단호박을 함께 숟가락, 포크를 이용해 골고루 으깨까면서 섞어주세요!

 

 

7. 예쁜 노란색으로 반죽된 감자단호박치즈의 모습입니다! 볼로 만들기 쉽도록 치즈가 살짝 굳을때까지 잠시 식혀주세요!

 

 

8. 반죽이 준비되면 전자렌지에 가능한 넓은그릇을 준비해서 종이호일을 깔고 아기숟가락을 이용해 조금씩 떠서 조금은 울퉁불퉁한 모양의 치즈볼로 만들어서 셋팅해 주었네요!

 

 

9. 준비된 치즈볼을 전자렌지에 넣고 익혀주세요! 저희집은 오븐겸용 전자렌지라 약해서 2분 30초씩 2번으로 방향을 바꿔서 총 5분을 돌려주었습니다! 일반렌지의 경우는 1분~1분30초 정도면 가능할꺼같네요! 타는걸 방지하기위해 시간을 30초~1분 단위로 나눠서 돌리면서 익은상태를 체크해가면서 진행해주세요!

 

 

10. 완성된 감자단호박치즈볼의 모습입니다! 안에 치즈가 녹아서 그런지 살짝 퍼지면서 부풀어서 익은 모습이네요!

 

 

11. 종이호일에서 하나씩 띄어서 이유식 용기에 아기가 먹을만큼 담아서 준비하였네요!

 

 

12. 마무리로 위에서 깔끔하게 완성된 아기간식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 이번에 만든 간식은 제입맛 기준으로는 감자와 치즈의 고소함과 간간함에 단호박의 단맛이 섞여서 아기가 좋아할수 밖에없는 맛이었는데요! 이 기간에 이빨이 새로올라와서 이유식도 잘 안먹을때라 간식은 잘 먹어줄지 걱정이었는데요! 생각외로 아기 입맛을 제대로 취향저격했는지 없어서 부족할 정도로 너무나도 잘 먹어준 간식이 되었네요! 지금까지 만들어준 간식중 가장 많이 먹는 간식으로 기록되었네요! 완료기에도 가끔 만들어 줘야겠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