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간식

후기이유식 간식 단호박계란찜 만들기!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후기부터는 이유식밥솥을 사용하면서 밥솥의 만능찜기능을 이용해서 만들수 있는 간식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바로 단호박계란찜! 밥솥을 이용하니 불로 하는것보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색다른 간식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재미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아기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8월 19일 ~ 21일 아기간식!

※ 본 간식 레시피 및 조리과정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단호박계란찜 아기간식 레시피 및 준비물 (한끼간식)

1. 단호박 1/6조각 (약70~80g)  / 2. 달걀노른자 1개 / 3. 이유식밥솥 / 4. 믹서 또는 핸드블랜더중 택일 / 5. 이유식용기


※ 단호박의 양은 아기가 먹는양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1. 제일먼저 달걀을 노른자만 깔끔하게 분리해주세요!

 

 

2. 다음은 냄비에 물을 끓여서 준비한 단호박을 넣고 10~12분 정도 푹 삶아주세요!

 

 

3. 시간이 지나서 푹 삶아진 단호박을 채망으로 건져 잠깐 식힌후 껍질을 제거해 주었네요!

 

 

4. 삶은 단호박을 갈아주기위해 조각으로 나눠서 핸드블랜더에 셋팅!

 

 

5. 찜용이라 원하시는 덩어리감으로 자유롭게 갈아주세요! 저의 경우는 10초 정도 강으로 갈아주었네요!

 

 

6. 이유식용기에 갈은 단호박과 준비해둔 달걀노른자를 담아주세요!

 

 

7. 단호박과 계란을 티스푼을 이용해서 골고루 섞어주세요!

 

 

8. 이유식 밥솥에 이유식용기 반정도 찰정도로 물을 준비한 다음 위에서 준비해준 단호박과 계란을 섞어둔 이유식 용기를 중앙에 놓아주세요!

 

 

9. 뚜껑을 닫고 이유식밥솥 기능중 만느찜 기능을 이용해서 50분동안 취사를 진행합니다!

 

 

10. 50분이 지나고 완료 알림음과 함께 뚜껑을 열어서 담아본 살짝 부풀어올라서 완성된 단호박계란찜의 모습입니다!

 

 

11. 완성된 단호박 계란찜의 양은 약75ml로 준비가 되었네요!

 

 

12. 마무리로 완성된 단호박계란찜을 위에서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13. 마지막으로 찜의 정도를 보여드리기위해 짧은영상으로 기록해 보았네요! 참고해주세요!

 

※ 저도 밥솥으로는 찜이 처음이라 걱정반 기대반으로 진행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찜이 너무 잘되어서 마치 푸딩? 빵?같은 스타일의 단호박계란찜이 완성되었네요! 맛도 달착지근하면서 고소함해서 제입맛에도 맛있네요! 맛만큼 아기입맛에도 잘 맞아서 맛있게 먹어주었네요! 달걀노른자 분리할떄도 흰자를 최소한으로 들어가게 하느라 2개정도 실패하면서 가장 신중을 기해서 만든 간식메뉴입니다! 찜간식도 생각보다 맛있고 식감도 부드러워서 다음번에는 다른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어봐야겟네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