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이유식레시피/후기재료손질보관

후기이유식 감자 손질 및 보관!

 

 

★ 불펌 X / 복제 X / 도용 X / 상업적사용 X

★ 수정 X / 배포 X / 저작물제작 X / 공유(업로드) X

★ 개인 또는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O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유식재료 감자 손질과 보관방법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후기이유식은 3끼를 한번에 만들고! 3끼를 만들때 사용되는 감자의 양은 알알이쏙(45g) 한칸입니다!

※ 필요하신 양을 계산해서 필요한 만큼의 칸을 채워서 냉동보관후 사용해주세요!


 

1. 감자는 사용할 만큼의 양으로 준비해주세요! 저는 처음이라 알알이쏙(45g) 6칸을 다 채우는 기준으로 준비해서 약240g 정도로 준비해 보았네요!


 

2. 감자의 껍질을 제거해서 빨리 익을수 있게 깍뚝썰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네요!

 

 

3. 냄비에 물을 끓이고 감자를 모두 넣은 다음 약4~5분정도 삶아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오래 삶아서 핸드블랜더로 갈은 결과 메시형태가 되어벼렸네요!)

 

 

4. 시간이 지나면 삶은 감자를 채망으로 건져서 갈기위해 핸드블랜더통에 셋팅!

 

 

5. 핸드블랜더로 5~10초 정도 갈아주시면 적당한 덩어리감 있게 갈아지네요!

 

※ 잘 안갈리는 경우 물(생수)를 소량으로 추가해서 같이 갈아주세요!

 

 

6. 갈은 감자를 알알이쏙 45g 6구를 이용해 사용할 만큼 가능한 동일한 양으로 비슷하게 담아서 냉동해서 사용해 주세요!

 

copyright @ 미세스제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